카네기 인간관계론

원제 : How to Win Friends & Influence People

데일 카네기 (지은이) | 최염순 (옮긴이)

비난이란 집 비둘기와 같다는 것을 명심하자.

집 비둘기는 언제나 자기 집으로 돌아오는 법이다.

우리가 바로잡아 주려고 하거나 비난하려고 하는 사람은 아마도 그들 자신을 정당화하고 오히려 우리를 비난하려 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도록 하자.

사람을 움직이게 하려면 상대가 바라고 원하는 것을 주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사람들에게 그들 최고의 가능성을 계발하게 하는 방법은 격려와 칭찬입니다.

성공의 유일한 비결다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당신의 입장과 아울러 상대방의 입장에서 사물을 바라볼 줄 아는 능력이다.

-헨리 포드 –

세일즈맨이 갖추어야 할, 아니 모든 사람이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다른 사람에게 진실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관심을 가지는 것이라는 사실을 잊을 수가 없었습니다.

말주변이 있는 사람이 되기를 원한다면 우선 주의 깊은 경청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자신에게 흥미를 느끼게 하려면 먼저 남에 대한 흥미를 가져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대답하기 좋아하는 질문을 던져야 한다. 그들 자신과 그들의 업적에 관해 이야기하도록 그들을 격려해 주어야한다.

항상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게 하라

상대방의 마음을 확실하게 사로잡는 방법당신이 그들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는 것을 은연중에 그들에게 알려주고 성실하게 그들의 중요성을 인정하는 것이다.

칭찬으로 시작하는 것마취제를 써서 마취를 한 후 일을 시작하는 치과의사와 같다.

질문은 명령을 보다 부드럽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사람들의 창의력을 자극하기도 한다. 사람들은 명령을 내리는 결정에 자신들이 참여하게 되면 그 명령을 쉽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칭찬은 인간의 정신에 비치는 따뜻한 햇빛과도 같아서 우리는 칭찬 없이는 자랄 수도 꽃을 피울 수도 없다.

사람은 누구나 칭찬받기를 좋아한다.

그러나 그 칭찬도 구체적일 때 진지한 것으로 가슴에 와 닿는 법이며, 상대방에게 그저 기분 좋으라고 한 소리가 아니라는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이다.

명심하라. 우리는 모두 감사와 인정을 갈망하고 있으며, 그것을 위해서라면 거의 무슨 일이든 한다.

그러나 위선이나 입에 발린 칭찬을 바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능력은 비난 속에서는 시들지만 격려 가운데서는 찬란히 꽃을 피우는 법이다.

출처:http://blog.aladin.co.kr/777328104/1433132

'감명받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rea`s Got Talent] tvN _ Sung-bong Choi  (0) 2011.06.26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부부의 사랑 이야기  (0) 2011.04.29
착한 품성  (3) 2010.12.12
어느 제과점 아가씨  (0) 2010.12.02
아버지 나의 아버지  (0) 2010.11.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