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 뿌에르또 라피세스(PUERTO LAPICEZ)

푸에르토 라피세스는 세르반테스의 소설 '라 만차의 돈키호테(Don Quixote de La Mancha)'의 배경이고,돈키호테가 머물렀던 여관이 있는 곳이다.그리고 라만차 평원의콘수에그라 풍차는돈키호테 마을과는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다. 뿌에르또 라피세스는 돈키호테를 쓴 세르반테스가 살았던 마을이라고 하며,'돈키호테'는 세르반테스가 감옥에서 구상한 작품이라고 한다.

<줄거리>

'라 만차의 돈키호테(Don Quixote de La Mancha),또는 똥키호테는 스페인의 작가 미겔 데 세르반테스가 지은 소설이자 주인공의 이름이다. 최초의 근대 소설로 평가된다.
주인공 알론소 키하노(Alonso Quijano)는 시골에 있는 신사(이달고)이다. 그는 기사에 대한 소설을 너무 많이 읽어 점차 상상 속에 빠져들게 되며 그가 편력 기사임을 깨닫게 된다. 그는 스스로를 "돈 키호테 데 라 만차"라 칭하며, 그의 하인(원래는 농부) 산초 판사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다. 기사로서 마땅히 기사도를 발휘해야 할 연인은 둘시네아 델 토보소인데 사실은 이웃에 있는 농부의 딸로 이름은 알론사 로렌소이다. 이후 그는 스페인을 돌아다니며 많은 모험을 만난다. 특히 전편에서는 위에서 열거한 마을의 신부, 이발사, 여러 귀인들과 청년, 처녀들과 함께 머무는 주막에서 유명한 모험을 펼치며, 후편에서는 바로셀로나까지 갔다가 기사로 분장한 마을의 학사에게 패하여 돌아와 사망할 때까지 전편보다 많으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모험을 펼친다. 출처 : 위키백과


그라나다에서 푸에르토 라피세스로 가는 도중 들린 휴게소, 소형차를 세우는 곳에는 햇빛을 가리고, 비를 피할 수 있는 지붕이 설치되어 있다.

아주 깨끗하고 아름다운 휴게소 화장실

손님은 별로 없어도 아주 넓고 깨끗하게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다.

유명 화가들이 그린 그림에 향나무가 잘 나오는 이유를 알 것 같다.

여관 입구에 있는 돈키호테 동상, 긴 창을 들고 턱을 들어 머리를 뒤로 제끼고 하늘을 보는 모습이 참 재미 있다.




돈키호테의 동상이나 인형은 여러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돈키호테가 사용하던 두레박 샘에서 우리도 두레박으로 샘물을 함께 길어올리는 폼으로...






라만차 평원의언덕위에 성과 함께 설치되어 있는 콘수에그라 풍차





라만차 평원의언덕위에 있는 성


라만차 평원의마을 앞 개천과 다리


라만차 평원마을 뒤 언덕에 있는 성과콘수에그라 풍차들


라만차 평원에서똘레도(Toledo)로 가는 고속도로 주변에 개양귀비를 재배하는 곳이 많아서 평원이 아주 화려하고 아름답다.

출처 : http://blog.daum.net/lihochan/368

'워나의 나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모스를 다녀와서_24  (0) 2011.08.28
포모스를 다녀와서_23  (0) 2011.08.17
포모스를 다녀와서_21  (0) 2011.08.09
흙탕물로 가득한 소양강과 한강  (0) 2011.08.05
2011 여름 휴가와 낙산사  (0) 2011.08.05

+ Recent posts